본문 바로가기

저/역서 출간 소식

알기 쉬운 UX 디자인 평가 출간

GoDEV 유호석, 이지훈, 김도균님이 번역한 책이 발간되었습니다.




도서명 

 알기 쉬운 UX 디자인 평가 

 : 대규모 온라인 사용성 조사 가이드

출판사

 지앤선

출간일

 2013.04.30 

저자

 빌 알버트,톰 툴리스,도나 테데스코

역자

 유호석, 이지훈, 김도균

ISBN-13

 9788993827606


아래의 주요 인터넷 서점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barcode=9788993827606

Yes24: http://www.yes24.com/24/Goods/8763499



출판사 리뷰를 포함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링크에서 목차 확인해주세요.

사용성 랩은 소규모의 사용자와 디자인이 상호작용하는 방법을 배우기 위한 뛰어난 도구다. 

이 기술은 수많은 사용자에게서 나오는 사용자 경험 데이터를 비용 대비 효율적으로 수집하기 위해 필요하다. 대규모의 사용자 경험 조사를 하면 사용자가 디자인 및 자신들의 경험과 상호작용하는 방법에 관한 풍부한 양질의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 대규모의 사용자 경험 조사를 통해 디자인의 사용성을 개선하게 되고 디자인 과정에 노력을 어디에 집중할지를 결정할 수 있으며,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여러 가지 대안이 어떤 게 있는지 발견하게 해주며, 제품을 출시해야 할 것인지 설계 단계로 다시 돌아가야 할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대규모의 사용자 경험 조사는 사용자 조사 도구 모음에 필수적인 도구로 자리잡아야 한다. 이 책은 이러한 온라인 대규모 사용자 경험 조사와 관련한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서다. 

서문 중에서 
이 책을 집필한 것은 온라인 조사라고도 부르는 대규모 사용자 경험 조사와 관련한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서다. 최근 10년간 수많은 조사를 수행했고, 그 중 일부는 다른 조사들보다 성공적이었다. 이 기간 동안 성공적인 연구를 이끄는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다. 우리는 조사를 설계하고 데이터를 분석하는 방법 같은 핵심 기법을 배웠다. 모집 방법을 구사할 시기에 대한 좋은 감각과 코멘트 원문을 해석하는 방법, 다양한 측정치에 기반한 사용성 스코어카드를 만드는 방법 같은 부수적인 기술도 배웠다. 우리가 겪은 실수를 피할 뿐만 아니라 시간과 돈도 아끼고 조사를 연구하느라 머리가 하얗게 셀 일도 없을 것이다. 

이 책은 노련한 사용자 경험 전문가만을 대상으로 하지 않는다. 처음 사용자 경험 분야에 발을 들여놓으려는 이들뿐만 아니라 사용자 경험 자체에 관심이 있는 이들도 읽어 볼만한 내용을 담고 있는 책이다. 이 기술은 사용자 경험의 전반적인 시각을 얻고자 하는 누구에게나 가치가 있으며 많은 사용자에게서 신뢰할만한 데이터를 얻는데 중점은 둔다. 이 책은 폭넓고 다양한 배경과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썼다. 전문 조사원이나 웹 개발자가 되어야만 이러한 접근 방법의 모든 장점을 누릴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우리는 온라인 조사를 진행하면서 알고 있어야 하는 모든 기본 지식을 안내할 것이다. 책 전체에서 많은 사례들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있으며 다른 사례 연구를 별도의 장으로 할애해서 이 조사가 다른 많은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음을 알려준다.